티스토리 뷰
요즘 이불 압축 파우치 광고가 많이 보이더라고요
별로 필요 없다고 생각했는데 저희 집 장롱을 보니... 광고에서 본 압축 파우치가 떠올랐어요;;;
오늘은 이불 압축을 위해 선택한 사이즈와 실 사용후기 말씀드릴게요 ~
비포 애프터
확실히 파우치를 사용하니 깔끔하게 정리가 됐어요~
옷 아래까지 이불이 쌓여있었는데 압축이 되니 공간도 더 생긴 건 좋았습니다. ^^
아쉬운 점
제품 받아 사용하고 느낀 아쉬운 점은 2가지였습니다.
- 압축 후 높이가 20cm가 넘는다.
- 종이택을 넣을 수 있는 공간만 있고, 종이가 같이 안 온다.
상세페이지에 보면 지퍼를 모두 닫은 높이가 20cm인데요.
저는 그걸 고려해서 3개 다 압축되면 60cm니까 장롱 너비에 들어가겠다 생각을 했어요.
장롱 속 너비를 재보니까 60cm가 좀 넘더라고요.
그런데 아래 오른쪽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세로로 3개를 놓을 수는 없었습니다.
압축된 상태에서 옆면이 불룩 튀어나와 높이 20cm가 더 되더라고요.
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아니지만, 생각한 것과 달라 이 부분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.
두 번째 아쉬운 점은 택 부분인데요.
압축을 하고 나면 어떤 이불이 들어있는지 모르니까 택 표시할 수 있게 공간을 마련하신 건 좋게 생각했어요.
근데 종이가 없더라고요...?
나중에 바꾸더라도 처음에 기본 흰 종이라도 들어있으면 작성까지 해서 넣을 수 있었을 텐데...
저는 종이가 없어서 아쉽지만 작성을 못했어요.
제품을 보내줄 때 택 안에 종이도 함께 넣어주면 좋을 텐데 이 부분도 아쉬웠습니다..
사용후기, 사용팁
상세페이지에 차렵이불 2개 들어갈 수 있다는데 저희 집은 차렵이불 3개에 각 이불에 맞는 깔개 2장이 같이 있어서 넉넉하게 들어가겠다 생각하고 구매를 했습니다. 배송 와서 실제 이불 넣어보니 예상한 것처럼 깔개 2장과 이불 세트로 넣었을 때, 잘 들어갔어요.
처음에는 차렵이불부터 넣고, 깔개를 넣었는데 바닥 깔개가 이불보다 좀 더 무겁고, 편편하니 모양이 우글어지더라고요.
자크 잠그기가 힘들어서 깔개를 먼저 넣어 파우치 바닥을 잡아주고, 차렵이불을 올렸더니 자크 잠그기가 쉬웠습니다.
다 압축하고, 이불과 함께 있던 수건을 추가로 넣으려고 윗부분 자크를 열어서 넣으려고 하니까 안 들어가더라고요.
처음에 이불 넣을 때는 이게 압축이 되는 건가? 싶었는데
자크를 다 풀어야 수건 넣고 다시 자크를 잠글 수 있는 걸 보고 압축 파우치가 부피 줄이기에 효과가 있구나 느꼈습니다.
구매한 압축 파우치 사이즈
코지앤코 압축 파우치는 총 4종류가 있어요.
L, XL, XXL, MEGA 이렇게 있는데요.
L는 3 계절용 침낭, 얇은 캠핑이불 넣기에 적당하고, XL는 동계용 침낭, 캠핑 솜이불까지 수납 가능하다고 되어있어요.
XXL는 얇은 침낭과 캠핑이불 2개까지 수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이 사이즈는 차렵이불 넣기에는 부족했었나 봐요.
이번에 퀸 사이즈 차렵이불 2개까지 수납이 가능한 MEGA 사이즈가 나와서 저는 MEGA 사이즈를 선택했어요.
의심반 기대반으로 구매해 본 이불 압축 파우치 !
재질도 튼튼하고, 생각보다 압축도 잘되서 앞으로 잘 사용할 것 같아요 ~
장롱 속 이불 정리 안되시는 분들!!
압축 파우치 한 번 사용해보세요 ~~
코지앤코 압축 파우치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달아둘게요 ~^-^